제주도 가족여행을 위한 숙소, 더 그랜드 섬오름 추천

여름철 빼놓을 수 없는 휴양지 제주도. 많은 분이 찾고 계십니다. 제주도에 많은 숙소가 있지만 제가 경험한 숙소 중 가족 여행으로 추천해 드릴 만한 숙소가 서귀포에 있는 섬오름 호텔입니다. 오늘은 섬오름 호텔을 왜 가족 여행지로 추천하는지에 포스팅입니다.

제가 섬오름 호텔을 추천하는 데에는 여러 이유가 있습니다. 섬오름 호텔을 알아보고 가족여행에 왜 적합한지도 살펴보겠습니다.(섬오름 호텔의 정식 이름은 ‘더 그랜드 섬오름’ 입니다. 이하 그냥 섬오름이라 하겠습니다.)

섬오름 호텔 위치

섬오름 호텔은 오션뷰를 자량하는 제주 올레 7코스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행정 구역상 서귀포시 막숙포로 19 (법환동 1498)에 위치합니다.

중문단지에서 법환포 쪽으로 이동하면 만나게 되고, 서귀포 시청, 월드컵 경기장에서 쭉, 직진으로 내려오면 만날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고 공항 버스를 이용하시면 1시간 40분 정도 소요 됩니다. (공항버스 181번, 중문 고등학교, 651번 환승)


가족여행 추천이유

제가 섬오름 호텔을 가족 여행지로 추천하는 이유는 다음의 세 가지 정도입니다. 하나씩 살펴 보겠습니다.

1. 위치

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가면 조금 멀지만, 사람들이 많이 찾아가는 서귀포에 바로 붙어 있습니다. 보통 가족여행을 가면, 먹을 것을 챙겨가기도 하고, 그런 점에서 제주 이마트를 많이들 가시는데요,

섬오름은 제주 서귀포 이마트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어 가족들을 위한 음식이며, 준비물을 챙기기 너무 편리합니다.

게다가, 관광단지인 중문단지가 바로 근처이고, 더욱이 호텔은 올레길 중간에 위치하고 있어, 경치도 좋습니다. 가족들이 함께 즐길 거리도 많고 접근성도 좋고, 경치도 너무 좋은 호텔, 섬오름을 추천하는 첫 번째 이유입니다.

호텔앞에서 바라본 범선
호텔앞에서 바라본 범섬


2. 주변 광광지

입지가 좋은 만큼 주변에 좋은 관광지도 많이 있습니다. 제가 즐겨 찾은 곳 위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서귀포 올레 시장
    • 일단 섬오름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올레 시장이 있습니다. 제주도에서 나오는 신선한 회를 맛볼 수 있어 자주 가는 곳입니다. 보통 첫날 도착하면 숙소에 들어가는 길에 시장에 들러 회를 뜨고, 다른 식재료를 이마트에서 구매하여 숙소에 들어갑니다.
  2. 중문단지
    • 대한민국 관광 단지 중 가장 유명한 중문 단지가 차로 15~20분 사이에 있습니다. 색달 해수욕장도 가깝고 중문에 있는 여러 관광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 체험이나 관광이 조금 힘들 때, 우리 가족은 서귀포 ‘스타벅스’를 애용합니다.
  3. 법환포구
    • 호텔 바로 앞이 법환 포구입니다. 법환 포구는 다른 포구처럼 큰 포구는 아니지만, 아기자기한 포구에 가족들끼리 식사를 하기 좋은 작은 식당들이 몇 군데 존재합니다.
    • 법환포구에서 빼놓지 말아야 하는 것은 바로 ‘해녀 체험’ 입니다.
    • 아이가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이고 물을 무서워하지 않는다면 필수로 한번 해보길 추천해 드립니다. 요금은 1인 기준 3만 원입니다.
    • 다른 곳은 업자들이 운영하는 곳인데, 이곳은 법환포구 해녀 계가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찐 해녀 체험입니다.
    • 예약을 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남깁니다. 제대로 된 해녀 체험으로 추천합니다.

http://www.법환어촌체험마을.kr

해녀 체험을 하기 위해 바다로 들어가는 사람들, 법환포구에서는 해녀 체험이 바로 가능하다.
법환포구 해녀 체험, 초등학교 고학년 (4학년 이상) 부터 가능하다

3. 시설

  1. 멋진 수영장 시설
    • 저희 가족이 섬오름을 좋아하는 이유입니다. 수영장이 총 3개나 있습니다. 레인이 있는 실내 수영장, 본관 앞에 있는 수영장, 신관앞에 자쿠지 풀 이렇게 세 군데입니다.
    • 자쿠지 풀은 연중 상시 운영입니다. 우리 가족은 9~10월에도 이용을 했습니다. 물이 따뜻해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합니다. 게다가 저녁에는 제주도 석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바로 앞이 바다거든요.
    • 본관 앞 수영장은 여름에 이용하기 좋습니다. 물이 시원하고 이용객이 거의 없어 수영장을 전세 낸 듯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화려하진 않지만 정갈하고 아늑한 숙소

숙소 내부 설비는 신관이 좀 더 깨끗하고 좋습니다. 제가 처음 섬오름에 갔던 때가 18년도 회사 출장으로 간 것이니, 아마도 신관은 그 즈음에 지어진 것 같고 보관은 그 보다 좀 더 오래된 것 같습니다.

뛰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고 숙소 자체는 조금 작지만 아담하고 깔끔합니다. 본관 숙소 1층은 바로 수영장과 연결되며, 신관 숙소들은 서귀포 바다가 바로 보이는 오션뷰로 되어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섬오름 호텔은 여타의 제주 호텔들처럼 막 화려하고 그러진 않습니다. 하지만 서귀포 바다를 마주한 환상적인 뷰, 정갈하고 아늑한 숙소, 주변의 좋은 관광지까지…

조금 여유로운 호캉스와 적당한 주변 관광, 체험 등을 원하는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에게 강력히 추천해 드립니다.

섬오름 호텔 홈페이지

http://www.sumor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