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주유패스 간단한 소개

‘경기도 오사카시’라고 하는 말이 생겼다고 하네요. 그만큼 많은 한국인들이 오사카를 방문한다는 말이겠죠. 대중교통이 비싼 일본에서 여려 제휴 패스를 활용하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오사카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사카 주유패스를 짧게 알아보겠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이용 후기 (25년 버젼)

오사카 주유패스란 ?

오사카에서 ‘전철과 버스’를 이용할 때, 카드 승차권만 있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가드입니다. 단순히 교통 카드만 된다면 인기가 없겠지요.

교통가드에 각종 관광지가 무료 입장도 가능합니다. 이런 신박한 카드가 있다니, 인프라를 잘 구축해 놓은 것 같네요

가격 : 1일권 26,672원 (공홈가격, 23년 기준), 2일권 34,293원 (공홈가격, 23년 기준)

오사카 주유패스 공식 홈페이지

https://www.osp.osaka-info.jp/kr/


이용가능 교통시설

오사카내 대부분의 버스 및 사철(민간 전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본은 우리와 다르게 민간 전철이 엄청 많은데요. 그 때마다 표를 새로 끊어야 합니다. 오사카 주유패스를 쓰면 모두 쉽게 갈아 탈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버스도 사용 가능하니, 출발전 미리 구매하거나 현지에서 바로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주의할 점은 1일권과 2일권 이용 가능한 노선이 다릅니다. 가격은 2일권이 좀 더 저렴합니다만, 이용 가능한 대중 교통이 더 적습니다. 여행 계획을 세우며 노선을 잘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두 노선의 차이를 사진으로 남깁니다.

사진 밑에 다운로드로 PDF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주유패스 1일권과 2일권의 사용 가능한 전철 노선



무료출입 지역

주유패스만 있으면 무료로 갈 수 있는 곳이 35군데에 이른다고 합니다. 물론 다 가면 좋겠지만 3군데 정도만 가도 일단 본전은 뽑는다고 합니다. 시내 여행이 있다면 반드시 주유패스를 이용해야 겠네요.

35군데를 다 적기 곤란하여 링크로 대체합니다. 대표적인 헵파이브 대관람차, 우메다 스카이빌딩, 도톤보리 리버 크루즈는 꼭 추천 드립니다. 우메다 스카이 빌딩은 무료입장 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반드시 홈페이지 확인하시고 가세요~

https://www.osp.osaka-info.jp/kr/facility/free


구매방법

인터넷

인터넷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포스팅 맨 앞의 바로가기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찾는 방법은 일본에 도착하셔서 지정된 관광 안내소에서 DeepExperience 마이페이지의 ‘티켓 사용하기’ 버튼을 눌러 QR코드를 직원에게 보여주면 됩니다.

티켓 받는 곳

  • 오사카 관광안내소 (JR 오사카역 1층)
  • 난바광광안내소 (난카이 난바역 2층 중앙개찰구 앞)
  • 신오사카관광안내소 (JR 신오사카역 3층)
  •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간사이 국제공항 (간사이 국제공항 1터미널 1층 남쪽)
  •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교토 (교토타워 3층)

현지구매

이것도 판매 장소를 링크로 남깁니다. 조심하셔야 할 껀, 일본은 신용카드 구매가 안되는 곳이 더러 있습니다. 반드시 신용카드 사용여부 체크 하셔서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미리 사는게 속편하겠네요.

https://www.osp.osaka-info.jp/kr/about/buy.html

오늘은 오사카 주유 패스를 짧게 알아보았습니다. 인프라가 잘 되어 있어 준비하는데 다행입니다. 혹시 우리나라도 이런게 있을까요? 한 번 찾아보고 글을 남겨보겠습니다.

오늘은 여름 휴가를 준비하여 알아본 오사카 주유패스에 대하여 짧게 살펴보고 정보를 공유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