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쌀국수집 ‘군스포 ‘에 또 다녀왔습니다. 이 식당은 베트남 현지인 분들이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많은 쌀국수 가게중 가장 현지인 입맛에 맛는 맛을 제공하는 가게라 생각합니다.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소개글을 남겨 봅니다.
위치
요즘 아내와 저는 베트남 음식에 푹 빠져 있습니다. 특히 광명시에 있는 ‘군스포’ 라는 식당에 푹 빠져있습니다.
위치는 광명, 철산 지하철역에서 광명 사거리로 쪽으로 걷다가 보면, 광명 시청이 나옵니다. 시청에서 다시 광명사거리로 100m 걸어가면 만나게 우측에 작은 가게를 만나게 됩니다.
광명 사거리에는 지하철 10번 출구로 나와서 철산역쪽으로 올라가다보면 군스포를 만날 수가 있습니다.
위치가 딱 광명사거리와 철산역 사이네요

추천음식
쌀국수
베트남 음식점이니 당연히 쌀국수를 먼저 먹어봐야 합니다. 국내 어떤 쌀국수 가게보다 맛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게살 쌀국수는 시원한 국물이 일품입니다.
술마신 다음날 해장으로 먹으면 속이 확 풀립니다. 마늘과 베트남 고추로 만들어진 짱아찌와 베트남 액젓 느억맘(Nouc Mam)을 함께 먹으면 베트남 현지에 있는 느낌입니다.
소고기 쌀국수도 맛있지만 이 곳의 다른 음식이 너무 맛있어 그 음식에 비하면 살짝 평범한 맛입니다.
특이하게 소고기 쌀국수와 게살 쌀국수의 면발이 다릅니다. 소고기 쌀국수는 약간 넓은 면발을 사용하고, 개살 쌀국수는 분짜와 같은 얇은 면발을 사용합니다.
먹다보면 면추가를 반드시 하게 되는데, 면 추가는 거의 추가 1인분 양을 더 줍니다. 좋네요. 두 분이 오신다면 요리 하나와 쌀국수 하나에 면추가를 해서 드셔도 충분한 양일 것 같습니다.
군스포 최고의 음식은 분짜
잘 다져진 고기가 들어간 베트남 튀김 ‘짜조’, 숫불에 구운 돼지 고기에 쌀국수와 야채를 느억맘에 살짝 찍어 먹으면 너무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고기와 뛰김을 먹지만 진짜 건강한 맛입니다.
이집 분짜가 너무 맛있어서 베트남 현지의 분짜를 찾아보니, 거의 비슷하나 느억맘 소스 양이 차이가 많이 나네요. 실제 베트남에서는 물 국수처럼 재료들을 느억맘에 담궈 먹는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되면 베트남 현지에서 꼭 분짜를 먹어보고 싶습니다. 어찌되었건 이집 분짜는 진짜 너무 맛있습니다. 게다가 먹어보면 건강한 느낌이 팍팍 듭니다.
겉바속촉의 대명사 반미
또 가끔, 쌀국수와 분짜를 먹으면 뭔가 살짝 아쉬울 때가 있습니다. 이때, 반미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일반 반미보다 숫불 고기가 들어간 반미를 추천드립니다.
방도 엄청 맛있고, 내용물로 들어간 야채와 고기도 일품입니다. 반미는 조리후 바로 먹는걸 추천드립니다. 시간이 지나면 빵이 약간 딱딱해져요.

마치며…
베트남 직원분들이 너무도 친절하기도 하고, 깨끗한 환경, 맛있는 음식이 한꺼번에 어울리는 그런 맛집, 군스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