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베이뷰 호텔 리뷰 및 추천 포스팅입니다. 괌 여행이 엑티비티 중심이라면 비싼 호텔, 리조트를 이용하기 보다는 접근성이 좋은 가성비 호텔이 더 적합할 것입니다. 2월에 경험함 베이뷰 호텔을 가족여행, 엑티비티 여행 호텔로 추천합니다.
괌 가족 여행 호텔 찾기
목적에 맞는 숙소 찾기
괌에 있는 여려 호텔, 리조트들 중 본인의 여행에 목적에 따라 숙소를 선택하는 것이 비용도 저렴하고 만족도도 높을 것 같습니다.
PIC, 두짓타니, 온워드(호시노) 등 유명한 리조트들은 자체적으로 리조트 내부 훌륭한 시설과 엑티비티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리조트 가격이 그런 모든 것들이 포함된 가격으로 1박에 40만 원 ~ 50만 원 수준으로 비싼편입니다.
저희는 괌을 세 번째 방문하고 아이가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어, 리조트안에서만 하는 엑티비티는 조금 식상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때문에, 괌 여행을 계획할 때부터 외부 엑티비티를 계획하였고, 그 계획에 맞춰 리조트를 알아 보았습니다.
그런 관점에서 괌 베이뷰 호텔은 적절한 가성비 호텔이라고 생각합니다. PIC나 온워드, 두짓타니 같이 모든 엑티비티를 내부에서는 전혀 이용할 수 없습니다.
대신 가격이 저렴하고, 투몬 시내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저희처럼 외부로 나가는 엑티비티를 중심으로 한다면, 최고의 가성비 호텔중 하나라 생각됩니다.
괌 베이뷰 호텔 장점
3명 ~ 4명 이용 가능한 숙소
저희 가족이 숙소를 예약할 때, 가장 중점이 된 것 중 또 다른 하나는 가족 3명이 충분히 쉴 수 있는 침대를 갖춘 호텔 및 리조트였습니다.
3명이 이상이 방 하나를 이용하기에는 무척 어렵습니다. 대부분의 호텔이 킹이나, 퀸 사이즈 침대 하나를 3인용 방으로 제안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반하여 베이뷰 호텔은 다양한 침대 사이즈 및 수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퀸 사이드 더블, 싱글침대 3개 등과 같이 여러명이 한 개 방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침대 옵션이 존재합니다.
저희는 싱글 침대가 3개인 방을 이용하였습니다. 가족 모두 편안하게 잘 수 있어서 매우 만족하였습니다.

베이뷰 호텔 위치 및 접근성
베이뷰 호텔은 투몬 시내에서 북쪽에 위치합니다. 베이뷰 호텔의 가장 큰 장점은 호텔에서 도보로 투몬 시내의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5분 정도 걸어가면 각종 음식점, 쇼핑몰 등을 만날 수 있어 매우 편리했습니다. 베이뷰 호텔의 위치는 이런 것들을 즐기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베이뷰 호텔에서 투몬 비치를 바라보는 경치는 괌에서도 최고의 뷰로 친다고 하네요, 경치가 매우 좋습니다.

최근 리모델링한 깨끗한 시설
깨끗한 시설
베이뷰 호텔은 최근 리모델링을 하여 내부 시설이 깨끗합니다. 괌의 대부분의 시설이 매우 낡은 것에 비하여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베이뷰 호텔은 최근에 리모델링을 진행한 호텔로 앞서 말한 바와 같이 규모는 조금 작지만 가장 깨끗한 숙소중 하나일 것입니다.
맘에 들었던 것 중 하나는 바닥이 마루 바닥이라 카페트 바닥 특유의 냄새가 없어 깔끔했습니다. 또한 마루 바닥 특성상 청소 상태를 바로 바로 알 수 있어 컴플레인이 가능했습니다.
편안한 메트릭스
욕조부터 침대, TV, 가구 등 내부 집기들은 이용하기에 불편함 없이 깜끔하고 좋았습니다. 특히 침대 메트리스가 유독 편안했습니다.
리모델링을 하며 대부분의 집기를 한국산으로 교체해 놓은 것 같았으며 메트리스 역시 한국산임을 확인했습니다.
LG 세탁기, 건조기
외부 엑티비티를 많이 하면, 당연히 빨래도 많이 나옵니다. 베이뷰 호텔은 카드 결제가 가능한 세탁기와 건조기를 3대씩 가지고 있어 편리했습니다.
더러워진 옷을 당일 빨래 하고 바로 입을 수 있어서 여행짐을 많이 줄일 수 있었습니다.
더욱 좋았던 점은,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 LG 제품이란 것입니다. 값싼 중국산 제품이 아니라 더 믿음이 갔습니다.
저렴한 호텔 투숙비
괌 여행 준비를 하다가 보면, 오래되었지만 생각보다 너무나 비싼 호텔, 리조트 가격에 놀라곤 합니다.
괌 여행이 외부 엑티비티에 맞춰서 있어 내부 시설을 주로 이용하는 여행이 아니면, 굳이 비싼 숙소를 정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점에서 베이뷰 호텔은 가격적으로 훌륭합니다. 다른 호텔이나 리조트 대비 10~15만원 가량 저렴하지만 가격에 비해 방 크기, 접근성 등이 매우 훌륭합니다.
앞서 여행 목적을 말씀 드렸는데, 여행 목적에 맞는 가성비 호텔을 찾는 다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괌 베이뷰 호텔 단점
앞서 베이뷰 호텔의 장점을 살펴 봤습니다. 하지만, 저렴한 호텔이다 보니, 다른 최상급 호텔, 리조트 대비 분명한 단점도 존재했습니다.
제가 느낀 단점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부실한 수영장, 내부 시설들
여행을 하다 보면 아무리 외부 엑티비티 중심으로 여행을 한다고 해도 어쩌다 한번씩 내부 시설을 이용해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베이뷰 호텔은 내부에 즐길만한 시설이 전무합니다.
수영장도 호텔 메인 홈페이지나 숙박 어플에 나와있는 사진보다 훨씬 작고 아담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이용하는 사람이 없다는 것 정도입니다.
별다른 내부 시설이 없고, 부실하고 작은 수영장이 제가 생각한 첫번째 단점입니다.

도로 소음
베이뷰 호텔은 투몬 북쪽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지도 참고). 접금성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도로가 아침 저녁으로 괌에서 가장 붐비는 도로 중 하나일 것입니다.
아침 7시 정도면 도로를 지나는 차 소음에 잠이 저절로 깨졌습니다. 저녁보다 아침, 새벽이 훨씬 시끄럽게 느껴져서 불편했습니다.
더욱이 싱글베드 3개 룸은 2층에 위치하고 있어 도로 소음에 더 취약했습니다. 도로 소음이 많이 들려서 시끄러운 점이 이 호텔이 또 하나의 단점일 것입니다.
외비 엑티비티 셔틀의 첫번째 탑승, 마지막 하차
괌에서 외부 엑티비티를 가려면 업체에서 제공하는 셔틀 버스를 탑승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물론 개인 렌트를 이용할 수 있지만 셔틀을 이용하는 것이 좀 더 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베이뷰 호텔은 위치상, 셔틀이 출발하는 첫번째 장소입니다. 이 셔틀이 괌 시내의 모든 호텔을 돌며 셔틀 이용객을 태우기 때문에 베이뷰 호텔 투숙객은 셔틀을 일찍 타고 늦게 내리게 됩니다.
총 세번의 엑티비티를 하며 항상 먼저 타고 늦게 내리면서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였습니다. 다른 호텔이나 리조트 투숙객보다 시간을 더 많이 소비한 것도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괌 베이뷰 호텔 (Bayview) 총 정리
가족 구성 : 3인 (아빠 엄마 중1아들)
기간 : 4박5일
여행컨셉 : 적절한 페키지 엑티비티, 시내 구경, 스노클링, 쇼핑 (숙소 내 수영장 이용 최소)
숙소 : 투몬 베이뷰 호텔, 평균 3.8
침대 : 5점
조식 : 3점
방상태(크기, 청결) : 4점
화장실 : 5점
수영장 : 2점
접근성 : 5점
가격 : 5점
기타서비스 : 4점 (저녁 서비스, 친절도)
5점 : 매우만족(적극추천, 극호감), 4점 : 만족 (추천, 호감), 3점 : 보통 (호불호 있음), 2점 : 불만족 (비추천, 비호감), 1점 : 매우 불만적 (적극비추,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