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나고 워크룸’ 방문 후기

‘사나고 워크룸’ 과 ‘사나고 카페’ 를 방문하고 돌아왔습니다. 덕구 온천에서 서울을 올라 올 때, 대전을 거쳐 올라온 것이었습니다. 유튜브에서 너무 유명한 300만 유튜버 ‘사나고’ 워크룸 방문 소감과 3D Pen 사용 후기를 남겨 보려 합니다.

사나고 워크룸 방문 후기, 안내 그림

사나고 워크룸

유튜버 작업실을 열다

‘사나고’ 는 유튜브에서 구독자 334만 명을 보유한 어마어마한 유튜버입니다. 주요 방송 소재는 ‘3D Pen’입니다.

유튜브 방송을 보다 보면 너무나 멋있고 신비스럽기까지 합니다.

3D Pen 으로 못 만드는 것이 없습니다. 신발부터 피규어까지 대상도 다양하며, 보고 있으면 나도 한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게 됩니다.

바로 이런 점을 이용하여 실제로 3D Pen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든 것입니다.

3D pen 체험 방법

평일에는 별도의 예약 시간이 있지는 않습니다. 그냥 방문해서 작업대에 자리가 있으면 바로 체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시간을 예약하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약자가 많다고 합니다.

작업대는 2명~4명이 함께 사용하게 되고, 10개 이상이 배치 되어, 한 번에 20명 이상 체험이 가능해 보였습니다.

체험 비용은 1인당 2만 원으로 3시간 체험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필라멘트는 두 가지 색을 선택할 수 있어, 원하는 모형의 색을 꾸밀 수 있습니다.

자리를 잡고 앉으면 작업실 담당자께서 간단한 3D Pen 사용 방법을 설명해 줍니다. 저는 긴 강의가 있을 줄 알았는데, 사용 방법이 너무 간단하여 5분 정도 주의 사항만 들으면 간단하게 작업이 가능하였습니다.

위치

위치는 대전 중구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바로 길 건너에는 사나고 카페도 있어 커피나 음료를 마시며 ‘사나고’ 가 만든 각종 작품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유튜브 방송에서 만든 작품들의 실제 모습을 볼 수 있어 아들이 너무나 좋아하였고, 저 또한 너무 신기하고 좋았습니다.

사나고 워크룸은 에스닷 건물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재밌고 좋은건 길 건너에 대전의 명물 빵집 ‘성심당’ 이 있습니다.

성심당에서 맛있는 빵을 사먹고 체험을 함께 즐기면 좋겠네요. 저희는 아쉽지만 빵을 먹어보지는 못했습니다.

근처에는 사설 주차장이 있어 차를 주차할 수 있지만 위치 자체가 상당히 복잡한 관계로 만약에 가신다면 지하철 이용도 추천드립니다.

사나고 워크룸 위치, 대전 중구 중교로 93번길 12 4층
대전 중구 중교로 73번길 12 4층 (은행동). 에스닷 건물 4층

3D Pen 후기

3D Pen 은 별도의 강의 없이 간단한 사용 방법만을 교육 받고, 비치된 도안이나 개인이 준비한 도면을 기준으로 작품을 만들면 됩니다.

저도 처음에 아무 교육이 없어 당황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유튜브에서 ‘사나고’ 채널을 한 번 정도 보고 와서 체험을 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3D Pen 체험에서 제 아들은 자유도안으로 동물 케릭터를 만들었고 저는 3D Pen 도안집에 있던 화산(3D 모형)을 제작하였습니다.

작업 시간은 3시간 가량 걸린 것 같습니다. 가끔은 공간을 메우는 작업이 지루하기도 했지만, 머릿속에 있는 형태대로 완성되는 모델이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당연히, 아직 ‘사나고’ 님 처럼 3D Pen 사용이 익숙하지는 않지만 조금 연습해 보면 다양한 것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는 착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사나고 워크룸에서 만든 좌측 화산, 우측 강아지 케릭터 (이름이...)
좌측 내가 만든 화산, 우측 아들이 만든 케릭터

이제 뭘 만들어 볼까

하루 정도 아이와 함께 정말 즐거운 체험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아이도 어른도 즐거운 체험이 되는 ‘사나고 워크룸’ 체험 활동을 강력 추천합니다. 체험이 끝나고 다 사용하지 못한 필라멘트는 챙겨서 돌아왔습니다.

필라멘트가 생기는 3D Pen을 구매해 볼까 생각이 듭니다. 나도 유튜버 ‘사나고’ 처럼 다양한 무언가를 만들어 볼까? 행복한 고민을 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