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수목원 맛집 소개해 보려 합니다. 바로 태국 음식점 ‘제이라오’ 입니다. 푸른 수목원은 서울 서남부의 소풍 장소로 유명합니다. 푸른 수목원 관람 후 즐길 수 있는 맛집이라 생각되어 공유 합니다.
항동 철길, 푸른 수목원 맛집
항동 철길과 푸른 수목원은 서울 서남부의 나드리 코스로 좋은 곳입니다.
3~4년 전부터 인기가 부쩍 늘어 최근에는 방문자가 더 늘어난 것 같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푸른 수목원내에 도서관이 생기며 더욱더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사랑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천왕역에서 내려 조금 걷다 보면 조금은 한적한 스타벅스 매장이 나옵니다.
향이 그윽한 커피를 들고 항동 철길을 따라 푸른 수목원에 입장하여 나무들 사이를 산책하다가보면 배가 고파집니다.
‘제이라오’ 는 바로 이럴 때 방문하여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태국 음식 전문 식당입니다.
태국 음식 전문점 ‘제이라오’
위치는 ?
‘제이라오;가 있는 이 곳 골목은 주택이 밀집한 주택단지 입니다.
칼국수집, 순대국밥집 등 수목원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조그마한 음식점들이 자리를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 중에 셀프 세차장 뒷편에 첫번째 건물에 태국 음식점 ‘제이라오’ 가 있습니다.
푸른 수목원에서 찾아 간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수목원 후문 ➞ 성공회대학교 반대편, 항동저수지 방향 ➞ 로터리 횡단보더 건너 셀프세차장 뒷편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9시30분 (오후3시 ~ 오후 5시 브레이크 타임)
주소 : 서울 구로구 연동로 11길 5 1층
식당 전경
입구에는 태국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동물, 꼬끼리 인형들이 예쁘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내부 테이블은 8~10개 정도, 깔끔하게 배치되어 있고, 안쪽 주방이 개방형으로 깔끔하게 보여, 위생상태가 좋다는 것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추천 메뉴는? 평일 점심 특선
모든 음식을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하나의 음식을 추천하라고 한다면 평일 점심을 기준으로 ‘런치 셋트’ 를 추천드립니다.
가장 맛있는 메뉴로 잘 구성되어 있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기 때문입니다.
런치셋트 : 가격 3만 천 원 (24년 11월 기준)
구성 : 코코넛 치킨 (2p), 뿌팟봉커리, 새우팟타이 , 코코넛밥
사실 저는 배트남 음식은 많이 먹어 보았지만, 태국 음식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초보자인 제가 먹기에도 음식은 맛이 있었습니다. 동남아 음식 특유의 향신료 냄새가 살짝 올라오지만 그리 강한 정도가 아니여서 먹기 좋았습니다.


커리는 엄청 부드러웠습니다. 커리뿐 아니라 튀긴게가 너무 부드럽고 고소했습니다. 코코넛 맛이 살짝 올라와 이국적인 맛으로 매우 부드러운 커리였습니다. 특히 밥이랑 함께 먹으니 풍미가 더 강했습니다. 다만 코코넛 향이 살짝 느끼할 수 있어 단품으로 많이 먹기에는 조금 어려울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새우 팟타이는 살짝 매콤하지만 너무 자극적이지는 않고 고소한 맛이었습니다. 넓고 얇은 쌀국수면을에 새우와 태국 향신료, 숙주 등으로 볶아 먹는 음식이었습니다. 맛있었습니다. 살짝 매콤한 것이 떨어진 입맛에 딱 좋네요.
코코넛 치킨은 코코넛 향과 함께 부드러운 치킷 맛이었습니다. 두 피스가 나오는데 크기가 일반 치킨의 두 배 정도로 그 양이 상당했습니다.
이렇게 런치 셋트를 와이프랑 먹고나니 배가 너무 불렀습니다만 맛있는 음식을 잘 먹었다는 기분에 행복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배부르면 행복하죠)
셋트 메뉴를 먹으며 보니, 주변 분들은 소갈비 쌀국수도 많이 드시더라구요. 인원이 충분하다면, 셋트 메뉴와 소갈비 쌀국수 하나를 추가해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메뉴 하나만 먹어봐도 바로 식당의 수준을 알 수 있는집이 있는데, 이곳 제이라오가 바로 그런 곳이었습니다.
모든 메뉴가 맛있을 것이란 기대가 충분히 되었습니다.


푸른 수목원 맛집, 제이라오 강력 추천
하루종일 입맛이 없었는데, 약간의 향신료와 고소한 코코넛 향이 있는 태국음식이 입맛을 돋우는데는 훌륭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처럼 늘 먹는 음식이 아닌 약간 특별한 음식을 먹고 싶으신 분들, 항동 철길 구경, 푸른 수목원 구경을 하고 가까운 곳에 맛집이 있는지 궁금한 분들께 태국 음식 전문점 ‘제이라오’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