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오사카시’라고 하는 말이 생겼다고 하네요. 그만큼 많은 한국인들이 오사카를 방문한다는 말이겠죠. 대중교통이 비싼 일본에서 여려 제휴 패스를 활용하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오사카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사카 주유패스를 짧게 알아보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2025년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사카 주유패스란 ?
오사카에서 ‘전철과 버스’를 이용할 때, 카드 승차권만 있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가드입니다. 단순히 교통 카드만 된다면 인기가 없겠지요.
교통가드에 각종 관광지가 무료 입장도 가능합니다. 이런 신박한 카드가 있다니, 인프라를 잘 구축해 놓은 것 같네요
가격 : 1일권 26,672원 (공홈가격, 23년 기준), 2일권 34,293원 (공홈가격, 23년 기준)
오사카 주유패스 공식 홈페이지
https://www.osp.osaka-info.jp/kr/
이용가능 교통시설
오사카내 대부분의 버스 및 사철(민간 전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본은 우리와 다르게 민간 전철이 엄청 많은데요. 그 때마다 표를 새로 끊어야 합니다. 오사카 주유패스를 쓰면 모두 쉽게 갈아 탈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버스도 사용 가능하니, 출발전 미리 구매하거나 현지에서 바로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주의할 점은 1일권과 2일권 이용 가능한 노선이 다릅니다. 가격은 2일권이 좀 더 저렴합니다만, 이용 가능한 대중 교통이 더 적습니다. 여행 계획을 세우며 노선을 잘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두 노선의 차이를 사진으로 남깁니다.
사진 밑에 다운로드로 PDF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출입 지역
주유패스만 있으면 무료로 갈 수 있는 곳이 35군데에 이른다고 합니다. 물론 다 가면 좋겠지만 3군데 정도만 가도 일단 본전은 뽑는다고 합니다. 시내 여행이 있다면 반드시 주유패스를 이용해야 겠네요.
35군데를 다 적기 곤란하여 링크로 대체합니다. 대표적인 헵파이브 대관람차, 우메다 스카이빌딩, 도톤보리 리버 크루즈는 꼭 추천 드립니다. 우메다 스카이 빌딩은 무료입장 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반드시 홈페이지 확인하시고 가세요~
https://www.osp.osaka-info.jp/kr/facility/free
구매방법
인터넷
인터넷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포스팅 맨 앞의 바로가기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찾는 방법은 일본에 도착하셔서 지정된 관광 안내소에서 DeepExperience 마이페이지의 ‘티켓 사용하기’ 버튼을 눌러 QR코드를 직원에게 보여주면 됩니다.
티켓 받는 곳
- 오사카 관광안내소 (JR 오사카역 1층)
- 난바광광안내소 (난카이 난바역 2층 중앙개찰구 앞)
- 신오사카관광안내소 (JR 신오사카역 3층)
-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간사이 국제공항 (간사이 국제공항 1터미널 1층 남쪽)
-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교토 (교토타워 3층)
현지구매
이것도 판매 장소를 링크로 남깁니다. 조심하셔야 할 껀, 일본은 신용카드 구매가 안되는 곳이 더러 있습니다. 반드시 신용카드 사용여부 체크 하셔서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미리 사는게 속편하겠네요.
https://www.osp.osaka-info.jp/kr/about/buy.html
오늘은 오사카 주유 패스를 짧게 알아보았습니다. 인프라가 잘 되어 있어 준비하는데 다행입니다. 혹시 우리나라도 이런게 있을까요? 한 번 찾아보고 글을 남겨보겠습니다.
오늘은 여름 휴가를 준비하여 알아본 오사카 주유패스에 대하여 짧게 살펴보고 정보를 공유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