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마우스, 매직트랙패드2 후기, 정말 예쁜 쓰레기?

‘매직마우스’, ‘매직트랙패드2’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맥이라는 애플의 데스크탑 컴퓨터 주변기기로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디자인일 것입니다. 오늘은 일년동안 사용해본 매직마우스와 매직트랙패드에 대하여 일 년 사용한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매직마우스,매직트랙패드2 포스팅

매직마우스 후기

아이맥에 디폴트로 들어있는 마우스는 매직마우스라고 불리우는 마우스입니다.

애플은 부수기기에도 상당히 공을 들인다는 인상을 느끼게 하는 것은 이 마우스를 보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장점

  1. 예쁜 디자인 : 매직마우스는 작은 조약돌 같습니다. 외부에서 보면 아무 버튼도 없이 깔끔한 디자인 그 자체 입니다.
  2. 다양한 터치 기능 : 손가락 터치를 이요한 스크롤, 마우스 오른쪽, 왼쪽 버튼 터치는 아이맥의 성능을 최고로 끌어냅니다. 특히 두 손가락을 이용한 좌우 스크롤은 상대적으로 작은 24인치 화면을 여려개 사용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3. 부드러운 사용감 : 손가락 터치를 활용해서 화면을 전환하거나 터치를 이용한 화면 스크롤은 버튼을 사용하는 일반 마우스 대비 좀 더 세밀하고 뛰어난 제어를 보여 줍니다.
매직마우스, 애플의 사과 그림이 예쁘다

단점

  1. 손목의 부담감 : 예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의 마우스 이지만 사용자에 따라 마우스 사이즈가 작아 손목에 부담이 큽니다. 오래 사용하면 손목이 많이 아픕니다.
  2. 충전 시 이상해지는 디자인 : 매직마우스는 충전을 하는 마우스입니다. 그런데, 충전포트가 마우스의 아래에 위치합니다. 즉, 충전을 할 때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마우스 아래에서 충전을 해야하는 매직마우스, 불편하다.

총평

매직마우스는 디자인 하나만으로도 가지고 있을 가치가 충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맥에서는 기본으로 매직마우스를 제공하고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아이맥의 가치를 더 높이는데 일조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매직트랙패드2 후기

장점

  1. 트랙패드 같지 않은 세밀한 컨트롤 : 매직트랙패드의 가장 큰 장점은 세밀한 컨트롤 입니다. 윈도우 터치패드와는 다르게 정말 손으로 모든 걸 할 수 있습니다.
  2. 예쁜디자인 : 터치패드가 얼마나 예쁠까 싶지만 깔끔하고 미려한 디자인 입니다.

단점

  1. 오래 사용하면 뻑뻑해 지는 화면 터치 : 가장 큰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래 사용하면 손 끝에 땀이 차서 부드럽게 미끄러지기 어렵습니다. 터치가 어려워 지는 것입니다.
  2. 비싼 가격 : 아이맥을 사면 마우스는 기본품이지만 패드는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반대로 아이맥을 사면 터치패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총평

저는 개인적으로 매직트랙패드를 꼭 사야 하나 회의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BTT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최고의 부수기재라고 합니다만 터치패드가 할 수 있는 거의 대부분은 매직마우스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굳이 구매를 한다면 말리지는 않겠지만 편리성과 사용을 위해서 꼭 필요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매직트랙패드2

매직마우스, 매직트랙패드2 정말 예쁜 쓰레기?

아이맥을 1년간 사용하며 사실 매직트랙패드는 크게 활용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더욱이 원활하게 사용을 위해서는 적응을 위한 다소간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매직마우스는 마우스 표면 터치를 통한 활용도가 매우 좋았습니다. 두 손가락을 사용해서 화면을 쓸어 넘기는 동작은 정말 편리한 사용 방법입니다.

23년 아이맥 신형이 출시되었습니다. 가정용으로 사용하기 충분한 성능과 디자인에는 사용하기 편리한 부수기기 마우스와 패드가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