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이 바짝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덕분에 다가오는 24년 새로운 IT 기기에 대해 많은 관심이 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24년 새롭게 선보이는 IT 기기 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간단히 살펴보려 합니다. 개인적인 궁금함도 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
첫 번째 기대 제품은 애플의 ‘비전 프로’ 입니다.
23년 6월 WWDC (세계 개발자대회)에서 공개된 이후, 관련 업계를 비롯한 일반 사용자들에게도 뜨겁게 관심을 받는 제품입니다.
‘애플이 하면 무언가 다르다’
라는 인식이 있는데, 과연 애플이 아직 활성화 되지 않은 VR 분야에서 어떤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지 너무나 기대가 됩니다.
당초 출시 예정은 24년 1분기 였습니다. 그러던 중 12월20일 미국 블룸버그 통신을 통해 24년 2월 가능성이 보고 되었습니다.
이유는 일부 실 사용자에게 보급을 시작했고, 애플 각 매장의 비전 프로 담당 직원 교육을 애플 본사에서 1월부터 시작할 것이라는 예상 일정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가격은 3499달러(약 455만 원)로 기존에 타사에서 출시한 VR 기가가 100만원 미만 가격임을 감안하면 정말 비싼 가격임은 틀림없습니다.
덕분에, 미국에 먼저 출시하여 시장 상황을 점검한 후 이후 글로벌 전개할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콘텐츠 부족과 다소 아쉬운 하드웨어 성능으로 침체된 메타버스 시장에 새로운 활력이 될지 주목이 되는 24년 새롭게 선보이는 IT 기기 첫 번째 제품입니다.

삼성 갤럭시 링
스마트워치, 스마트폰보다 정확하고 쉽게 생체 정보를 기록,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링인 ‘삼성 갤럭시 링’ 또한 내년 상반기 출시가 예상됩니다.
일부에서는 무조건 애플보다 먼저 출시 해야 한다는 삼성 내부의 분위기를 감안하면 내년 24년 1월~2월에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고 점쳐지기도 합니다.
다만, 국내를 기준으로 의료기기를 등록할 경우, 등록 시간에 시간이 다소 길게 소요되어 하반기 폴더블폰 신제품 공개 시 함께 출시할 수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갤럭시 링” 관련 상표권 출시 또한 24년 출시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23년 7월 ‘갤럭시 서클’ 이라는 상품권 출원 심사 중이며 영국과 미국에도 각각 상표권 출원하여 24년 출시 기대를 받는 상황입니다.
이번에 24년 출시 IT 기기를 정리하며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은 스마트 링은 벌써 다른 회사에서 출시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사용자도 꽤 있다는 것입니다.
갤럭시 스마트 폰으로 큰 성공을 거둔 삼성이 이미 출시된 다른 회사와 어떤 차별성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폴더블 아이패드
폴더블 아이패드 역시 24년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애플 기기 전문 리뷰와 소식을 전달 하는 ‘나인투파이프맥’ 의 보도에 따르면 24년 말부터 소규모 생산이 시작될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폴더블 아이패드는 아이폰 대비 출하 대수가 적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시장에서 리스크가 적기 때문에 애플이 선도적으로 출시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이 ‘나인투파이브맥 의 분석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패드 에어를 애용합니다만, 크기로 인해 이동 사용 시 다소 불편합니다. 폴더블 아이패드가 나온다면 이런 점에서 큰 강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24년 새롭게 선보이는 IT 기기, 글을 마치며
오늘은 24년 출시가 예상되는 ‘애플 프로 비전’, ‘겔럭시 링’, ‘폴더블 아이패드’ 소식을 짧게 알아보았습니다.
매년 새롭게 나오는 IT 신제품과 이들을 통해 우리 삶은 빠르게 변화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 점에서 24년에는 어떤 제품이 나올지 더 기대되는 23년 12월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