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이용 후기 (25년 버젼)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이용 후기를 공유하려합니다. 정말 많은 한국인에게 사랑받는 오사카, 그 중에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주유 패스와 관련하여 25년 이용하고 그 후기를 작성해 보려 합니다. 오사카 여행을 준비중인 분들께 도움이 되길 희망합니다.

오사카 성,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이용


오사카 주유패스란? (OSAKA Amazing Pass)

오사카에 있는 지하철, 전철, 버스 등 을 하루 혹은 이틀 기준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사카 주요 관광지를 무료로 입장 이용 할 수 있고, 연계된 주요 음식점도 할인 받을 수 있는 여행자 패스입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실물 패스카드를 제공하는 것이아닌, 앱에서 구매 후 QR 코드 형식으로 되어 있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이런분께 추천

주유패스를 구매 여부

주유 패스를 꼭 구매해야 할까? 대부분 주유패스 구매자분들이 고민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제가 경험한 바로는 하루에 주요 관광지 두 군데 이상을 방문하다면 꼭 구매하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한 군데만 방문한다면 굳이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두 군데 이상 방문을 계획중인 분들께 추천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비용입니다. 알다시피 일본은 교통비가 비싼편입니다. 최소 190엔 부터 시작입니다. 주유패스를 이용하면 지하철 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요 관광지 입장이 무료이기 때문에, 두 군데 이상의 관광지를 지하철로 이용한다면, 금전적으로도 이익입니다. (특히 우메다 공중정원을 가려면 개별입장료는 2000엔 입니다.)

두 번째, 편리함입니다. 일본의 지하철 전철은 정말 복잡합니다. 게다가 회사가 다른 전철, 지하철을 이용할 때는 표를 다시 끊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주유 패스를 이용하며 표를 여러번 구매하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한번 시작하면 하루동안 JR 라인을 제외한 모든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편리하고 빠른 시설 입장입니다. 특히 오사카성과 같이 이용자가 많은 경우, 주유패스를 가지고 있으면 별도의 줄로 빠르게 입장이 가능합니다. 주유패스를 이용하는 또 다른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1일권, 2일권 어떤 것을 구매해야 하나

오사카 여행이 처음이고, 오사카 시내의 주요 관광지를 모두 보고 싶다면, 하루라는 시간은 많이 부족합니다.

하루에 주요 관광지 두 개 혹은 세 개 정도만 관람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동 거리도 상당하고 관광지 관람에도 시간이 꽤 걸리기 때문입니다.

제 경우, 1일권을 구매하고, 오사카 성, 우메다 전망대, 도톤보리 유람선 등 큰 관광지 중심으로 세 개 정도의 관광지를 방문하였습니다만 하루를 엄청 바쁘게 움직인 것 같습니다.

그런점에서, 오사카 시내를 좀더 꼼꼼히 보거나 보다 많은 여러 관광지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이틀 이상의 오사카 관광을 추천합니다. 주유패스 2일권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주유 패스 구매 방법

구매 방법은 인터넷을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구매는 이젠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받드시 이용전에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유패스 이외의 다른 여러가지 오사카 여행권(라피도 익스프레스, 유니버셜스튜디오 등)과 함께 이용 할 계획이라면 ‘클록‘ 을 통한 구매를 강력하게 추천 합니다. 이용실적에 따라 일정금액 할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25년 2월 기준 ‘클록 (Kook)’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격 : 1일권 28,400원 ( 25년 2월 클록 기준), 2일권 47,300원 (25년 2월 클록 기준)


주유패스 이용방법

모든 주유패스는 구매한 앱에서 ‘바우처 보기’ 에서 QR 코드 형식으로 불러와서 해당 이용 시설 QR 스케너에 읽혀주거나, 사람에게 보여주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철, 지하철 타기

‘철도 승차 QR’ 을 선택하여 이용하면 됩니다. 여러명이 이용할 경우, QR 을 옆으로 넘기면서 한사람씩 개찰구를 통과하면 됩니다.

(핸드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제일 마지막에 개찰구 통과)

주유패스 이용 전철 노선도
클릭시 공식홈페이지 노선도 화면이동



주요 관광지 입장하기

주요 관광지는 ‘시설이용 QR’ 을 사용합니다.

이 시설이 주유패스 적용되는지 확인하려면, 입구 담당자에게 아래와 같이 물어보면 됩니다.

어메이징 패스, OK ?

일본에서는 주유패스라고 하면 잘 못알아 듣습니다. (물론 워낙 한국인이 많아서, 한국말을 알아 듣는 분들이 있기는 합니다)

‘어매이징 패스’ 라고 영어로 말하면 대부분 알아 듣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후기를 마치며

오사카 여행을 다녀오며 오사카 주유패스 장점을 많이 느끼고 돌아왔습니다. 기회가 되면 이번여행에서 느낀 점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의 경우,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오사카 방문이 두 번째이지만 여전히 지하철은 너무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그런 와중 이번 여행은 주유패스 사용을 통해 쉽게 이동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저처럼 오사카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