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과 더불어 관심을 많이 받는 최근 애플의 스마트 기기는 애플 워치일 것입니다. 저 또한 운동의 목적으로 스마트 워치에 관심이 많습니다. 해서 이 시간에는 애플 워치 9 이 기존 대비 바뀐점에 대하여 짧게 살펴보려 합니다.
애플 워치 9 바뀐점은 무엇일까?
애플이 공개한 워치 9 의 외관 및 전체적인 느낌은 이전 8 시리즈와 큰 차이가 없어 보이기도 합니다. 시장 반응 역시 큰 차이가 없다는 것이 지배적일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조금 생각이 다릅니다. 자세히 보면 애플 워치의 근복적인 AI 성능을 향상 시키는데 집중한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그래서 지금 당장 워치 9 보다도 이후, 애플 워치가 어떤 행보를 보일지가 더 주목되기도 합니다.
어떤 점들이 변경 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1. 프로세서
애플의 아이폰 A15 5nm 공정의 칩셋을 사용하고 4코어 뉴럴 엔진 적용함으로 전작보다 30% 빨라진 속도 및 머신러닝 성능의 향상이 있다고 합니다.
두뇌의 발달은 필연적으로 성능 향상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머신러닝의 속도가 두 배 향상되고, 배터리 사용의 효율도 증가한다고 합니다.
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시계, 보다 똑똑한 시계가 되어 다양한 제스쳐 기능을 활용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더블 탭 제스처
자연스럽고 실제 활용이 가능할만한 수준의 ‘더블 탭 제스처’ 기능이 도입된 것 같습니다.
엄지와 검지로 기본 동작 제어 가능, 전화를 받거나, 음악 재생/중지 등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추후 안정적인 프로세스 성능을 기반으로 다양한 기능이 업데이트 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3. U2 초광대역 칩
보다 정확한 위치 추적(Find My), 강화된 광학식 심박센서로 보다 정확한 심박수 측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4. 디스플레이
울트라 시리즈 티스플레이와 가까워졌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울트라 시리즈와 같은 건 아닙니다. 밝기가 밝아져 전작대비 2배 개선 2,000 니트입니다.
5. 저장공간
최대 64G, 애플 워치를 사용한 충분한 음악 듣기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6. 크기 및 무게
크기는 시리즈8 동등합니다. 무게는 조금 더 가벼워져 전작대비 45mm, 41mm 모두 전작보다 0.1g 가벼워 졌다고 하네요.
7. 색상
아이폰 15 색상과 일치, 새로운 핑크 등장 4가지 알루미늄 색상 (실버, 미드나잇, 스타라이트, 프로덕트, 레드) 3가지 스테인레스 색상 (그라파이트, 실버, 골드)을 출시했습니다.
핑크 색상의 출시가 눈에 띄네요
8. 신규 스트랩
가죽 소재 대신 직물 소재의 ‘파인 우븐’ 도입, ESG 성과를 강조하는 모습입니다.
가격 및 출시일은
국내 출시 59,900 원 기존 동등 유지하며 아이폰 15 와 동일한 10월 6일(금) 날짜 예약 및 출시 된다고 합니다.
쿠팡 같은 오픈 마켓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쿠팡이나 오픈 마켓은 카드할인 등이 있을 수 있으니 좀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