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미니 7세대 출시 일정 및 간단한 소식 정리를 하려 합니다. 아이패드 미니는 독보적인 폼펙터로 많은 분들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를 사용 중인 저 또한 미니를 추가 구매하고 싶을 정도로 이동성과 활용성이 매우 뛰어난 기기입니다.
오늘은 새롭게 출시되는 아이패드 미니 7세대의 출시 예정일, 출시 스펙, 어떤 점이 변경되는지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출시 예정일
24년 연말 아이패드 미니 7세대 출시 예상
5월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패드 에어가 출시될 예정입니다만 아쉽게 아이패드 미니 7세대 관련 소식은 들을 수 없었습니다.
많은 전문가 및 애플 정보를 취급하는 블로거 그리고 테크 유튜버들은 아이패드 미니 7세대의 출시를 24년 말로 예상합니다.
전통적으로 애플은 9월에 아이폰 신형을 출시합니다. 이때 함께 아이패드 미니를 출시하지 못하는 이유는 ‘카니발레이제이션’ 방지를 위한 조치라 추정됩니다.
아이폰 16과 아이패드 미니 7세대를 동시에 출시할 경우, 아이폰 프로와 아이패드의 화면 크기의 변별력 구분이 모호해 지면서 두 제품의 시장이 축소할 것이라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아이패드 미니의 경우 연말 출시를 통해 아이폰 16 시리즈와 제품의 간극을 벌려 라인업을 확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시 스펙 (예상)
디자인은 기존 6세대와 동일, 칩셋은 A17 칩셋이 유력함
아직 많은 테크 전문가들은 정확한 출시 스펙을 알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기존 아이패드 미니 6세대 대비하여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니의 디자인은 6세대 대비하여 크게 변화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 이유는 아이패드 미니 6세대가 9년 만에 디자인 변화를 주어 21년에 출시하였고,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7세대에 새로운 디자인으로 또 바꾸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으로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적용이 예상되는 칩셋은 A17 칩셋을 예상합니다. 만약 출시가 24년 12월 말이라면 A18 칩셋도 예상됩니다. 애플의 자랑 M1 또는 M2 칩셋은 적용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애플은 아이패드 미니를 업무용으로 분류 하기보다는 아이폰보다 조금 더 큰 화면을 가진 휴대성 좋은 패드로 분리하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아이폰과 유사한 성능을 유지하며 다양한 일을 할 수 있는 기기에 초점이 맞춰질 것이고, M1, M2 칩셋보다 현재 기준은 A17이 가장 유력합니다.
어떤 것이 좋아질까?
젤리 스크롤 개선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사용하던 유저들이 많이 아쉬워한 부분은 바로 ‘젤리 스크롤’ 로 불리는 화면이 일그러지는 현상일 것입니다.
사실 전 거의 느끼지 못했지만,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크게 느끼기도 하는 부분입니다.
아이폰 미니 7세대의 경우에는 이런 젤리 스크롤 현상이 수정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전문가들은 아이패드 미니와 함께 저렴한 버전의 일반 아이패드도 11세대도 함께 출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일반 아이패드는 사실 정말 많은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서울시 일부 학교에 공급도 되고, 또 터치패드를 이용하는 키오스크나 회의실 등에 두루두루 활용되고 있습니다.
애플은 아이패드 미니 7세대 출시와 함께 일반 아이패드 신형을 출시하며, 전 라인업에 걸친 새로운 아이패드 라인업을 구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짧게 아이패드 미니 7세대 출시 일정 및 스펙, 그리고 마지막에는 일반 아이패드 내용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미니의 경우, 정말 활용도가 높은 폼펙터 중 하나입니다. 게다가 신제품 출시 주기도 꽤 긴 제품으로 한 번 구매하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신제품에 대한 유혹이 적습니다.)
저 또한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아이패드 미니 7세대 소식을 정리하며, 출시일을 기다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소식이 올라오면 바로바로 공유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