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맥’ 에 닌텐도 스위치를 연결하여 게임을 할 수 있을까? 아이맥 화면은 그 어떤 모니터보다 해상도가 좋습니다. 좋은 해상도에서 최신 ‘왕국의 눈물’을 해보고 싶어졌습니다. 오늘은 아이맥 혹은 맥북에 닌텐도를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아이맥 닌텐도 스위치 연결, 준비물
아이맥을 모니터로 활용해서 스위치를 연결하려면 몇 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닌테도 스위치가 필요한 건 당연하겠지요. 참고로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연결이 안됩니다. 라이트 유저 분들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캡쳐보드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 등의 게임기를 맥북이나 아이맥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하드웨어인 ‘캡쳐보드가’ 꼭 필요합니다.
캡쳐보드는 스위치에서 나오는 영상 신호를 실시간으로 받아서 인코딩하여 디지털 신호로 변환 후 PC 등에 전송해 주는 장치입니다.(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 캡쳐보드의 시작은 TV 수신 카드라고 합니다.)
저처럼 맥북이나 아이맥을 연결할 때도 사용하지만 인터넷 방송, 게임 방송을 할 때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캡쳐 보드를 사용하면 게임기에서 나오는 출력 신호를 컴퓨터에 출력해 줄 수 있게 됩니다. 구매를 위해 인터넷을 찾아보면 가격대도 정말 한데, 단순 게임용이니 제일 저렴한 걸 구매하였습니다.
캡쳐보드 프로그램 OBS.app
두번째로 캡쳐보드와 연결하여 화면에 뿌려줄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애플의 앱스토어에서는 앱을 찾을 수 없습니다. 아래의 링크로 접속하여 다운을 받고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준비는 끝입니다.
아이맥 닌텐도 스위치 간단한 연결
연결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 순서에 따라 연결을 하면 됩니다. 표시하였습니다.
물리적 연결
HDMI 케이블을 캡쳐보드에 연결하고, 아이맥의 썬더볼트/USB 4 포트에 연결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소스목록 + ➞ 비디오 캡쳐 장치 ➞ USB Video 추가
소스목록 +, ➞ 오디오 입력 캡쳐 ➞ UBS digital Audio 추가
간단한 필터효과
위처럼 연결하면 잘 연결되나 영상이 약간 아쉽습니다. 필터 효과를 추가합니다.
소스목록에서 영상 소스 선택 ➞우클릭 ➞ 필터 ➞ 효과필터 + ➞ 선명하게 ➞ 선명도 0.02~0.05 조절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정말 간단하게 아이맥이나 맥북에서 닌텐도 스위치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캡쳐 보드라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것은 아쉽지만 아이맥이 가진 훌륭한 모니터로 스위치를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좋은 경험이라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플레이도 잘 되고 화면 딜레이 현상도 없습니다. 저처럼 아이맥에 스위치를 연결해 보고 싶거나, 게임화면을 캡쳐하거나 인터넷 방송을 할 분들은 한번쯤 도전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맥북도 동일하니, 맥북에서도 시도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