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맛집 ‘옛골’ 추천, 덕구 온천 주변 맛집 탐방

울진 맛집 ‘옛골’ 한정식을 추천합니다. 가끔 관광을 하다가 보면 깨끗한 한식, 시골 밥상을 먹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옛골은 울진의 명소인 덕구 온천을 가는 길에 있는 조그만 식당입니다. 담백한 맛을 추구하는 분들께 강추합니다.

대나무통밥, 순두부전골 전문 울진 '옛골'

위치

울진 북부의 ‘부구 터미널’ 에서 덕구 온천 방향의 917번 지방도로를 따라 5분 가량 올라오면 오른쪽 방향으로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울진 시내에서는 북쪽으로 한울 원전 방향으로 올라오다가 북구에서 덕구 온천 방향으로 접어들면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외길에 있는 식당으로 찾기에는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울진 종합 터미널에서 옛골 방향 길안내

주메뉴

주 메뉴는 대통밥입니다. 여러가지 매뉴가 있지만 저희는 주로 제일 간편하지만 가성비가 훌륭한 대통밥을 좋아합니다.

‘대통밥’,‘불고기 전골‘ , ’두부 전골‘, ‘순두부 전골’, ’모두부‘ 가 주메뉴 입니다. 100% 국내산 콩으로 두부를 직접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어 두부 맞이 특히 더 좋습니다.

대통밥 13,000원

불고기 전골 16,000원

두부전골 11,000원

순두부전골 11,000원

모두부 10,000원

옛골 대통밥 정식, 깔끔한 가정식 백반이다. 대통밥은 고소하고 맛있다
대통밥과 산나물, 가자미, 된장찌게 구성이 정갈하고 맛있다

울진 맛집 ‘옛골’ 추천 이유

이 집의 가장 큰 장점은 각종 반찬들이 정갈하고 맛있다는 것입니다. 주인 아주머니가 어찌나 깔끔한지 음식도 깔끔하고 식당도 너무나 깨끗합니다.

또, 인근에 울진이 가까워서인지 생선 구이가 매우 훌륭합니다. 우리 식구들이 갔을 때는 통통한 가지미 구이가 나왔습니다. 서울에서 먹을 수도 있지만 산지가 가까워서 인지 살이 많고 고소했습니다.

대통밥, 된장찌게 거기에 각종 나물 등을 함께 먹으면 시골 집밥 그 자체입니다.

다른 분들은 두부 전골이나 순두부 전골을 많이 추천 하더라구요, 아마도 ‘옛골’ 에서 직접 만들어서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덕구 온천에 놀러 갔거나, 울진에 간다면 한 번 정도 꼭 먹어봐야 할 맛집으로 강력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