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기계식 키보드 후기 포스팅입니다. 회사에서 어쩌다 보니 두 대의 컴퓨터를 번갈아 가며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여려 대의 입력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찾아보다가 선택하게 된 ATTACK SHARK 기계식 키보드 첫인상과 간단한 사용기를 남겨 보려 합니다.

정식 명칭, ATTACK SHARK K86 키보드
이 제품의 정식 명칭은 ATTACK SHARK K86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도 정확한 명칭이 없어 이 포스팅에서는 그냥 알리 기계식 키보드라고 칭하겠습니다.
실제 ATTACK SHARK는 키보드 제조사 이름입니다.
가격
정가는 정확히 얼마인지 모르나, 이것저것 할인을 받아서 3만 6천 원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알리는 최근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할인을 많이 하니 기간을 잘 맞추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일반 블루투스 키보드가 3~4만 원 정도이니 기계식 키보드임을 감안하면 꽤 저렴한 가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일주일 배송을 보증하는 제품이었으나, 구매 후 배송까지 보름 정도 기간이 소요 된 것 같습니다. 그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배송이 늦었다고 쿠폰을 발행했는데 어떻게 쓰는지를 잘 모르겠네요.)
외관


첫인상
우선 외관은 너무 깔끔합니다. 색상은 Blue 와 White 두 종류가 있습니다. 저는 White 색상이 조금 밋밋한 느낌이 들어, 푸른색을 구매하였습니다.
실제로 푸른색은 주요 키는 회식, 기능키들은 청회색으로 되어 있어 깔끔하고 예쁩니다. 손때를 타도 어느 정도는 버텨 줄 것 같습니다.
외관
가로는 360mm, 세로는 140mm 로 일반적인 86키 키보드와 유사한 사이즈 입니다.
저는 방향키와 홈 키, Page up, Page dn 키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 가격이 조금 비싸지만 이 키들이 별도로 분리된 ’86키’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덕분에 가로 사이즈는 살짝 길게 되어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대부분이 그렇지만 키보드의 높이가 45mm 로 다소 높습니다. 키보드 받침대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살짝 높아 손목이 아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로타리식 노브
키보드 우측 상단에는 여러 가지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로타리 타입의 노브가 있고, 그 옆에는 선택 된 내용을 보여주는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처음 키보드를 받았을 때, 시간이 중국 현지 시간으로 되어 있어 살짝 당황했습니다. 후기를 살펴보니, 해당 키보드의 프로그램을 통해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처럼 당황하는 분이 계실것 같아 아래에 프로그램 링크를 남겨 놓았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는 24년 4월 18일 기준, 리뉴얼 중이라 내용이 없습니다.)
알리 기계식 키보드 장점
여러대 기기 연결
가장 맘에 들었던 점은 블루투스 및 2.4GHz, 유선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여려 기기 연결이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단축키를 통해 바로바로 다른 기기와 연결이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회사에서 여려 대의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책상 위에 키보드를 두 대 놓고 쓰기에는 너무 불편했습니다. 알리 기계식 키보드 덕분에 책상이 많이 깨끗해진 것 같습니다.
쫀존한 키감, 청명한 타격음
사람들이 왜 기계식 키보드를 쓰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키감이 너무 좋습니다. 눌리는 맛이 있다고 해야 할까요. 더불어서 키가 눌렸을 때 소리 또한 청명하고 좋습니다.
지금까지 펜타그래프 방식만 사용했었는데, 기계식이 확실히 키감과 소리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누르는 맛이 있다고 해야 할까요?
알리 기계식 키보드 단점
한글 각인 없어 발생하는 오타
키보드 자체가 영어만 씌여 있다 보니, 심심치 않게 한글 오타를 치는 것 같습니다. 자주 있는 일은 아니나 아주 살짝 불편하네요
소리는 좋은데, 조금 시끄럽지 않을까?
앞서 타격음이 좋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너무 좋은데, 혹시 이게 사무실에서 사용할 때 큰 거 아닌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당장 내일부터 사용할 계획으로 사용하고 후기를 수정해 보겠습니다.
연결 프로그램 찾기가 조금 어려움
디스플레이 설정을 변경하고 표시 시간을 맞추기 위해서는 관련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야 하는데, 프로그램을 찾기가 다소 어려웠습니다.
앞서 홈페이지 정보와 다운 프로그램 정보를 남겨 놓았으니, 활용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알리 기계식 키보드, ATTACK SHARK K86 기계식 키보드 첫인상과 짧은 사용기를 남겨보았습니다.
직장인이라면 키보드를 거의 7~8시간씩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쯤 자기 손에 잘 맞는 키보드를 구매하는 것이 필요할 듯 합니다.
알리 기계식 키보드 ATTACK SHART 는 그런 과점에서 준수한 성능과 적절한 가격으로 매력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